금영엔터테인먼트,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Innovation Award) 3년 연속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금영엔터테인먼트 댓글 0건 조회 335회 작성일 22-07-28 16:40

본문

금영엔터테인먼트가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코자 제정됐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음악으로 세계인이 하나 되고, 인류문화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인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IoT(사물인터넷)과 연계한 사업구조의 혁신을 추진 중이다.

특히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읽어주는 노래방(LTS: Lyrics To Speech)' 서비스 기술에 대해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캐나다 국제 특허(특허번호 3.108.789)도 취득한 바 있다.

또한 손쉽게 사용 가능한 글로벌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가방', 집에서 편하게 노래할 수 있는 'KT Olleh TV 금영 TV 노래방', 전 세계 18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삼성 스마트 TV K-araoke' 등 소비자에게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읽어주는 노래방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2022년 노래방의 기능을 넘어 한류 음원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각 플랫폼마다 노래방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잘 반영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저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