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 김진갑)는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응원의 메세지가 될 수 있는 이벤트인 'The 1st K-araoke Global Singing Contest'를 미국시간으로 지난 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스마트TV 금영노래방(글로벌 서비스명 K-araoke)과 가방 어플로 노래를 부르고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해 지원하는 형식으로 개최됐으며, 국적과 나이 제한 없이 남녀노소 K-POP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총 상금 8,000달러 규모의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했다. 자세한 행사 결과는 유튜브 ‘The 1st K-araoke Global Singing Contest’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김진갑 대표는 “국민의 희노애락을 책임지고 있는 금영이라는 이름은 우리에게 노래방의 대명사로 익숙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 최초 글로벌 플랫폼 노래방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월 삼성 스마트TV 금영노래방(글로벌 서비스명 K-araoke)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미국과 캐나다, 호주, 영국, 러시아 등 18개 국가에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모바일 노래방 플랫폼 ‘가방’을 선보인 이후 지난 9월에는 미국, 호주, 캐나다에서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